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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과 세일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써내려갑니다.

B2B 영업을 위한 지표 설정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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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영업을 위한 지표 설정 가이드

영업 성과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은 B2B 영업 조직의 필수 과제입니다. 영업 팀은 매주, 매월 성과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회의를 진행하고, 전략을 세우곤 하죠. 성과 측정에 대해서는 굉장히 다양한 개념과 용어가 있는데요.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선행 척도와 후행 척도에 대해 잠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후행 척도 : 과거의 성과나 결과를 평가하는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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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깊이 이해하는데 필요한 세일즈 핵심 요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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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깊이 이해하는데 필요한 세일즈 핵심 요소 6

B2B 영업의 성공은 '체계적인 영업 관리'를 통해 고객의 상황과 문제점을 면밀히 파악하여 그에 상응하는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에 있습니다. 고객의 상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영업 과정에서 담당자가 반드시 놓치면 안 될 다양한 핵심 요소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고객의 내면을 파고들어, 영업 딜 성공의 핵심을 파악하기 위해 영업 담당자가 항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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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파이프라인 핵심 관리 요소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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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파이프라인 핵심 관리 요소 6가지

영업 조직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업기회(영업 딜)의 체계적 관리’는 단순히 고객 정보와 영업 이력을 기록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영업 조직이 세일즈 파이프라인 기반으로 공통의 체계적 세일즈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는 의미이며, 영업 조직의 세일즈 효율 극대화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관리적 측면에서의 세일즈 파이프라인 효과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는
11 min read
잠재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 세일즈 CRM 솔루션 활용 방법
초기 세팅

잠재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 세일즈 CRM 솔루션 활용 방법

핑거세일즈와 같은 세일즈 CRM 솔루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잠재고객 리드를 포착하고 영업 파이프라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영업 담당자는 잠재 고객을 직접 현장에서 발굴하거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범위의 온라인에서도 리드를 획득합니다. 온라인에서 잠재고객 모으기 온라인을 통한 잠재고객 수집은 조직의 온라인 영업망이기도 한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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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솔루션을 처음 사용하는 영업 조직과 전문가를 위한 초기 설정 가이드
초기 세팅

CRM 솔루션을 처음 사용하는 영업 조직과 전문가를 위한 초기 설정 가이드

깊은 고심 끝에 CRM 솔루션을 도입하고 첫 접속을 하게 되면 '이제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하는 막막함과 혼란이 찾아오곤 합니다. 이때 가장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하고 중요한 단계는 바로 '초기 설정'입니다. 초기 설정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조직의 CRM 솔루션 활용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CRM 사용 초기 단계에서 이 과정은 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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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관리자가 CRM 솔루션을 200% 활용하는 방법
도입 및 활용사례

영업 관리자가 CRM 솔루션을 200% 활용하는 방법

영업관리 혹은 영업지원 업무에서도 CRM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까지는 CRM 솔루션이 영업 담당자에겐 생산성에, 영업 조직에겐 영업 데이터 자산 구축에 큰 기여를 한다고 강조해왔는데요. 하지만 이는 영업 담당자와 조직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영업 팀을 뒷받침하는 영업관리 및 지원 부서 역시 CRM 솔루션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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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솔루션이 영업팀에 필수적인 이유 '세일즈 파이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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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솔루션이 영업팀에 필수적인 이유 '세일즈 파이프라인'

CRM 솔루션의 필요성, 여러분은 언제 가장 크게 느끼셨나요? 오늘은 영업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영업 파이프라인'의 개념과 영업 조직에게 왜 영업 파이프라인이 꼭 필요한지, 그리고 영업 파이프라인을 잘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세일즈 파이프라인이란? 영업 파이프라인은 매출 발생의 기회가 최초로 발생한 이후부터 실제 거래가 성사되기까지 영업사원이 수행하는 업무의 진행
13 min read
CRM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방법
초기 세팅

CRM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방법

CRM 솔루션 도입을 앞두고 계신가요? 혹은 이미 도입했지만 막상 영업 담당자들이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아 고민이신가요? 오늘은 실제 기업 내부에서 'CRM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성해야 할 분위기와 마음가짐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왜 CRM 솔루션을 도입하려 하시나요? 아마도 고객 DB와 영업 활동 이력 기록, 영업기회(Deal) 파이프라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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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솔루션 선택 가이드 - 클라우드 혹은 구축형
CRM이란

CRM 솔루션 선택 가이드 - 클라우드 혹은 구축형

CRM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이신 분들이 가장 처음 맞닥뜨리는 갈림길이 바로 '솔루션의 형태'입니다. 핑거세일즈를 비롯한 CRM 솔루션 업체들의 대부분이 클라우드와 구축형이라는 선택지를 제공하는데요. 물론 두 가지의 장점을 합친 '맞춤형 CRM 솔루션'이라는 선택지도 있습니다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더 직관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맞춤형에 대한 설명은 제외하겠습니다. :) 혹시 맞춤형 CRM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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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거세일즈 영업팀이 CRM 솔루션을 쓰는 법
도입 및 활용사례

핑거세일즈 영업팀이 CRM 솔루션을 쓰는 법

영업관리 CRM 솔루션 핑거세일즈을 운영하는 팀원들 역시 평상시 핑거세일즈를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마케팅팀과 고객 컨택 파트의 CRM 활용 방식에 대해 소개했었죠. 오늘은 핑거세일즈의 영업 담당자 '카일'이 세일즈 CRM 솔루션인 핑거세일즈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프로세스를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B2B 세일즈를 하는 핑거세일즈의 영업 팀은 CRM 솔루션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 대부분의 영업
14 min read
핑거세일즈 마케팅/고객 컨택 파트 팀원들이 CRM 솔루션을 쓰는 법
도입 및 활용사례

핑거세일즈 마케팅/고객 컨택 파트 팀원들이 CRM 솔루션을 쓰는 법

CRM 솔루션 도입 의사 결정 과정에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는 ‘과연 우리 조직이 진짜로 잘 사용할 수 있을까?’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CRM 솔루션의 개념에 대한 더 자세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이 게시물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CRM 솔루션 회사의 직원들은
16 min read
CRM이란? 5분 안에 알아보는 CRM 솔루션의 개념과 핵심 기능
CRM이란

CRM이란? 5분 안에 알아보는 CRM 솔루션의 개념과 핵심 기능

CRM이란 무엇이고, 도대체 어떻게 세일즈에 도움이 되나요? CRM의 뜻과 CRM 솔루션의 역할 CRM과 CRM 솔루션은 무엇인가?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 관계 관리'를 뜻하며, 고객과의 강력한 유대감과 신뢰를 구축하여 개인이나 조직의 성공을 이끄는 방법론, 전략, 도구 등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CRM 솔루션은 고객 관계 관리를 위한 도구로서 영업, 마케팅(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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