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CRM 도입과 구축에 대한 이야기를 써내려갑니다.

CRM으로 잠재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하기
CRM

CRM으로 잠재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하기

CRM 솔루션은 잠재고객 리드를 포착하고 영업 파이프라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인 도구입니다. 영업사원은 잠재고객 리드를 직접 발로 뛰면서 수집하기도 하지만 온라인에서도 리드를 획득합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은 광범위하고 확실한 그물망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영업 현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잠재고객 모으기 대표적인 온라인 영업망으로 기업
7 min read
CRM 첫 유저를 위한 초기 설정 가이드
CRM

CRM 첫 유저를 위한 초기 설정 가이드

CRM을 최근에 도입하셨거나, 무료 체험을 시작하셨나요? 막상 처음 CRM에 접속해 보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고 헤매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이때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이 바로 '초기 설정'인데요. 제대로된 초기 설정은 조직의 CRM 활용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CRM 초기 설정이란 '초기 설정'은 본격적으로 CRM을 사용하기 전, 반드시
9 min read
영업관리 직무에서 CRM을 200% 활용하는 방법
CRM

영업관리 직무에서 CRM을 200% 활용하는 방법

영업관리 혹은 영업지원 업무에서도 CRM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CRM 솔루션은 영업사원에겐 생산성 측면에서, 기업에겐 영업 데이터 자산 구축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려 왔는데요. 사실 영업사원과 회사뿐만 아니라, 사무실 안에서 이들을 든든히 서포트하는 영업관리/지원 파트에서도 CRM을 잘 활용한다면 확실한 성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영업관리, 영업지원
7 min read
CRM 프로그램이 영업팀에 필수적인 이유 '영업 파이프라인'
CRM

CRM 프로그램이 영업팀에 필수적인 이유 '영업 파이프라인'

CRM 프로그램의 필요성, 여러분은 언제 가장 크게 느끼셨나요? 오늘은 영업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영업 파이프라인'의 개념과 기업에게 왜 영업 파이프라인이 꼭 필요한지, 그리고 영업 파이프라인을 잘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영업 파이프라인이란? 영업 파이프라인은 매출 발생의 기회가 최초로 발생한 이후부터 실제 거래가 성사되기까지 영업사원이 수행하는 업무의 진행 단계를
13 min read
CRM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방법
CRM

CRM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방법

CRM 도입을 앞두고 계신가요? 혹은 이미 도입했지만 막상 영업사원들이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아 고민이신가요? 오늘은 실제 기업 내부에서 'CRM'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성해야 할 분위기와 마음가짐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왜 CRM을 도입하려 하시나요? 아마도 고객 DB와 영업 활동 이력 기록, 영업기회(Deal) 파이프라인 관리, 실적 관리 등 세일즈
8 min read
CRM 솔루션 선택 가이드 - 클라우드 CRM or 구축형 CRM
CRM

CRM 솔루션 선택 가이드 - 클라우드 CRM or 구축형 CRM

CRM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이신 분들이 가장 처음 맞닥뜨리는 갈림길이 바로 '솔루션의 형태'입니다. 핑거세일즈를 비롯한 CRM 솔루션 업체들의 대부분이 클라우드와 구축형이라는 선택지를 제공하는데요. 물론 두 가지의 장점을 합친 '맞춤형 CRM'이라는 선택지도 있습니다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더 직관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맞춤형에 대한 설명은 제외하겠습니다. :) 혹시 맞춤형 CRM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핑거팀으로
11 min read
영업관리 솔루션 회사의 영업팀이 CRM을 쓰는 법
CRM 도입∙활용사례

영업관리 솔루션 회사의 영업팀이 CRM을 쓰는 법

영업관리 솔루션 회사, 핑거세일즈 서비스를 운영하는 '핑거포스트'의 팀원들도 핑거세일즈 CRM을 사용하는 유저인데요. 지난번 포스팅에선 핑거포스트 팀원 중 마케팅팀과 고객 컨택 파트가 CRM을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했었죠. 오늘은 본격적으로 핑거세일즈의 세일즈를 담당하는 카일의 CRM 활용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B2B SaaS CRM 솔루션 세일즈 팀은 실제로 CRM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 핑거세일즈의
14 min read
CRM 솔루션 회사의 마케팅/고객 컨택 파트 팀원들이 CRM을 쓰는 법
CRM 도입∙활용사례

CRM 솔루션 회사의 마케팅/고객 컨택 파트 팀원들이 CRM을 쓰는 법

CRM 솔루션 도입 의사 결정 과정에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는 ‘과연 우리 조직이 진짜로 잘 사용할 수 있을까?’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CRM의 개념에 대한 더 자세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이 게시물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CRM 회사 직원들은 CRM을 어떻게
17 min read
CRM이란? 5분 안에 알아보는 CRM의 개념과 핵심 기능
CRM

CRM이란? 5분 안에 알아보는 CRM의 개념과 핵심 기능

CRM이란 무엇이고, 도대체 어떻게 매출에 도움이 되나요? CRM의 뜻과 역할 CRM이 뭔가요?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이며, 한국어로 고객 관계 관리를 뜻합니다. 쉽게 풀어 설명해보자면 CRM은 고객과의 관계와 영업 기회(Sales Deal)를 촘촘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업팀의 업무 도구인데요. 용어 자체는 낯설 수 있지만 이미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8 min rea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