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정책

주식회사 핑거포스트(이하”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정책”을 정하여 사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책을 명시하여 사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책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사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치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조 (목적)

개인정보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사용자 또는 고객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또는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정책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 및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유료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를 위한 본인 인증, 청구서 발송, 세금계산서 발행 등
  2. 신규 서비스 개발, 기능 개선,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능 개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사용자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 또는 단체에 제공되지 않음)
  3. 사고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4. 고객의 불만, 요청사항, 제휴 문의, 기타 문의에 대한 답변 처리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수집항목: 데모 체험, 고객지원 등을 위해 필수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 회사명, 성명, 직급, 연락처, 이메일주소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서비스 사용시 이용한 기기 정보
  3. 핑거세일즈 서비스 이용 고객사에서 수집한 고객 정보를 핑거포스트에서 재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데모체험, 문의하기, 게시판, 경품응모, 제휴), 핑거세일즈 웹 및 모바일 앱, 서면양식, 전화/팩스 등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아래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1.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상거래이력
    • 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웹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 보존항목: 접속기록
    •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시 해지 완료 후 해당 워크스페이스 등록되어있던 모든 DB 정보를 삭제합니다. 가입 고객의 정보는 회사의 내부 영업관리 이력으로 활용되어 삭제되지 않으며, 해당 용도외에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단, 사용자가 해지 신청 시 가입 고객의 정보도 삭제를 요청할 경우 해당 정보도 함께 삭제 처리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정책에 명시된 수집 및 이용목적의 경우를 제외하고 타인 또는 타기업 및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사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관계 법령에 의거하거나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원칙적으로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정책에 명시된 수집 및 이용목적의 경우를 제외하고 타인 또는 타기업 및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활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웹브라우저로 보내는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 사용자의 접속 빈도 및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패턴 및 사용 간 발생하는 오류의 파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3. 사용자는 쿠키의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를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사용의 문제 및 제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고급설정>개인정보>콘텐츠설정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 사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비밀번호는 사용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하고자 할 경우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고객정보 암호화
    • 사용자의 접속 빈도 및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패턴 및 사용 간 발생하는 오류의 파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3.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한 대비
    •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자의 제한 및 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자를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9조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1. 사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용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시스템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확인 가능하며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고객센터에 전달 후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 시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주동민
    • 이메일 : oliver@crm.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 118
    https://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단
    전화번호 : 02-3480-3571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전화번호 : 112
    https://ecrm.police.go.kr/
제11조 (고지의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책에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서비스에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사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정기과금 이용약관

과금 정책
  1. "고객"이 결제 정보를 제공할 경우 "회사"(또는 "회사"가 지정한 결제 대행업체)가 해당 거래에 필요한 결제 금액 전체를 청구할 수 있도록 허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별도의 취소 의사가 없는 경우, "고객"이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서 월간 또는 연간으로 정기 결제가 진행되며, 부가세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3. 정기결제 진행 시 이용내역에 이용 가맹점이 "회사명"으로 표기 되오나 결제 대행업체인 ㈜페이플 또는 ㈜다날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4. 정기결제 지정 카드로 자동승인 요청 시 신용카드 이용 약관이나 약정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일반 결제(구. 안심클릭) 혹은 ISP 인증 등의 절차 없이 자동승인 처리 절차에 의하여 승인하여도 "고객"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5. 정기결제를 취소하거나 결제가 실패된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6. "서비스" 사용기간 내 결제방식, 요금제, 사용자 수의 변경 등이 발생될 경우 부분 취소 및 환불 처리 진행 후 변경된 조건으로 새로운 결제가 진행됩니다.
월간 과금
  1. 매달 사용 유저 수와 월간 서비스 사용 기간에 대한 선결제가 진행되며, 계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간 사용료 계산법 : 월간 요금제 1인 단가 X 사용 유저 수
  2. 사용 유저의 변동 시 기존 결제 금액에서 변경일 전까지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여 차감 후 환불 처리하고 변경일에 즉시 새로운 월간 선결제가 진행됩니다.
연간 과금
  1. 매년 사용 유저 수와 연간 서비스 사용 기간에 대한 선결제가 진행됩니다.
    연간 결제 시 월간 대비 20%의 사용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 연간 사용료 계산법 : 연간 요금제 1인 단가 X 사용 유저 수
  2. 사용 유저의 변동 시 기존 결제 금액에서 변경일 전까지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여 차감 후 환불 처리하고 변경일에 즉시 새로운 연간 선결제가 진행됩니다.
  3. 다음 연도 정기 결제일 전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될 경우 월간 사용료 대비 할인 받은 금액을 위약금으로 납부하여 합니다.
    • 월간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
    •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하는 경우
    • 서비스를 정지 또는 탈퇴하는 경우
    • 사용 유저 수를 차감하는 경우
  4. 월간 과금 대비 할인 받은 금액은 연간 과금 계약 시 체결한 월 청구금액 기준으로 계산되며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간 과금 대비 할인 받은 금액 = 사용기간 월 X (월간과금제월요금 - 연간과금제월요금) X 사용 유저 수
결제 실패
  1. 정기결제 출금일에 아래와 같은 사유로 결제가 실패된 경우 "서비스"가 정지되어 이용이 불가하며, 이로 인한 책임은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 정기 결제시점에 결제 실패 시 이후 2회까지 추가 결제를 재시도하고 2회차 결제 시도까지 실패할 경우
    • 일일(체크카드) 및 한도 금액 초과(직불 및 신용카드)로 인하여 결제가 실패된 경우
    • 정기결제 지정카드가 "고객"의 사정으로 분실 또는 정지된 경우
    • 기타 사유로 인하여 결제가 실패된 경우
  2. 결제 실패로 정지된 "서비스"는 3개월 이내에 재결제를 진행할 경우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3개월 이내 결제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여 데이터 및 계정이 영구삭제 처리됩니다.
기타
  1. 핑거포스트가 지정한 결제 대행업체는 결제 처리를 위해 "고객"이 제공한 결제 정보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으며, 결제 정보는 결제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결제 관련 문의는 fingersales@crm.co.kr 또는 핑거세일즈 채널톡 문의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핑거세일즈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시행일 : 2022년 12월 1일

환불 정책

환불 정책
  1. "서비스" 이용요금의 환불 가능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다음 결제일이 도래하기 전 플랜을 변경하는 경우
    • 다음 결제일이 도래하기 전 라이선스를 변경하는 경우
    • 다음 결제일이 도래하기 전 "서비스"를 정지 또는 탈퇴하는 경우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잘못된 금액이 결제되었거나 초과 과금이 발생한 경우
  2. 환불시에는 요청일 전날까지를 사용일로 간주하여 일할 계산을 적용합니다.
  3. 정상적인 규정에 의해 진행된 결제 취소는 즉시 처리되며, 결제한 카드사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시간이 소요됩니다.
  4. 결제 승인금액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가 협의한 후 환불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정산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5. "고객"이 서비스 이용약관 제13조(고객의 의무)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고객"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환불을 진행하지 않아도 "고객"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월간 과금
  1. 월간 과금 중 환불 관련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간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요청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2. 정산된 환불금액은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연간 과금
  1. 연간 과금 중 환불 관련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연간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요청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위약금
  2. 다음 연간 과금 전 환불이 필요한 경우 위약금 청구대상이라면 월간 과금 대비 할인 받은 금액을 위약금으로 납부하여 합니다.
    * 위약금 = {사용기간 월 X (월간과금제월요금 - 연간과금제월요금) X 사용 유저 수}
    * 위약금 청구 대상
    • 연간 요금제에서 월간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
    •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하는 경우
    • "서비스"를 정지 또는 탈퇴하는 경우
    • 사용 유저 수를 차감하는 경우
  3. 다음 연도 정기 결제일 전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될 경우 월간 사용료 대비 할인 받은 금액과 결제수수료가 위약금으로 납부하여 합니다.
    • 월간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
    •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하는 경우
    • 서비스를 정지 또는 탈퇴하는 경우
    • 사용 유저 수를 차감하는 경우
  4. 정산된 환불금액은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타
  1. 핑거포스트가 지정한 결제 대행업체는 결제 처리를 위해 "고객"이 제공한 결제 정보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으며, 결제 정보는 결제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환불 관련 문의는 fingersales@crm.co.kr 또는 핑거세일즈 채널톡 문의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핑거세일즈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시행일 : 2022년 12월 1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핑거포스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핑거세일즈 CRM(이하 "서비스")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핑거세일즈 CRM”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앱, 웹과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고객”이란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업자와 그 구성원의 사용자 또는 개인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회사”가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기타 “회사”의 업무상 중대한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약관 적용 7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고객”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 적용 전일까지 “서비스”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고객”이 그러한 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인지합니다.
  6. “고객”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아 개정 약관을 확인할 수 없는 사유의 경우는 해당하지 않음)으로 전항의 회원 탈퇴 조치하지 못한 경우,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책임질 수 없는 사정’이 소멸한 즉시 회원 탈퇴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5조 (고객정보의 변경)
  1. “고객”은 내 정보 수정 화면을 통해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고객”이 전 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고객의 계정관리)
  1.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이하 “식별수단”이라 함)에 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식별수단”이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해당 “고객”이 “회사”에 그 “식별수단”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 내용 및 이용)

㈜핑거포스트는 고객(사)에게 핑거세일즈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와 관련한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내용
    • “고객”이 접속하는 웹과 앱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실행 및 관리
    •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이 필요에 의해 선택하여 유료 결제의 방식으로 구매 후 이용하는 “서비스”
  2. 서비스 이용
    •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인증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서비스를 무료 혹은 유료로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 시 회사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이용하여 고객(사)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8조 (데이터 저장)
  1. “서비스” 이용 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2.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정책에 따라 사용에 따른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3. “고객”이 “서비스”에 회원가입하여 이용하는 제품에 따라서 기본 무료 용량을 제공하며, 기본 제공 용량 초과 시 “회사”가 정한 가격정책에 따라 추가 용량을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한 시점부터 추가 제공됩니다.
제9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1. 데이터란 “고객”이 "웹"과 “앱”을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하여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입니다.
  2. “회사”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합니다.
  3. “회사”에 저장된 데이터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된 경우 별도의 “고객”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 기관에 “고객” 및 “고객”이 소속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고객”의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된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한 경우
    • “고객”의 PC 혹은 스마트폰 등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 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되지 않은 경우
    • “고객”의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 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버 파일 손상이 있는 경우
    •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
  5.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데이터는 “고객”이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6. 저장된 데이터가 서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인 서비스의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 “회사”의 귀책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고 그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고객”이 입증한 손해를 배상하되 손해배상액은 최근 12개월 동안 “고객”이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1. “회사”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경우 요금제별 가격 정책에 따라 각 유료 서비스 요금을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선택한 “서비스”의 사용료는 1인 기준 단가에 이용자 수를 곱하여 월간 또는 연간으로 청구됩니다.
    연간 결제 방식을 선택할 경우 사용료의 20%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3. “고객”은 “서비스”에서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가격정책에 따라 선택한 정기 결제 주기(월간 또는 연간)에 맞춰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4. 정기 결제 시점에 결제가 실패되면 이후 2회까지 재결제를 시도하고 2회차 결제 시도까지 실패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5. 기존 납부 방식에서 요금제 및 사용자를 변경할 경우 변경일 전까지 사용한 요금 및 위약금을 제외한 사용료를 정산하여 환불 처리한 후 변경된 시점부터 새로운 선납으로 결제가 진행되어 결제 주기가 변경됩니다.
    • 요금제 납부 방식이 변경될 경우 (월납 → 연납 또는 연납 → 월납)
    • 기존 사용 인원에서 사용자 수가 변동될 경우 (추가 또는 차감)
    • 1과 2의 방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경우
  6. 연간 결제 만료 전 중도에 월납으로 요금 납부 방식을 변경하거나 "서비스" 의 변경, 해지하게 될 경우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위약금은 월간 요금제 대비 할인받은 금액으로,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위약금 = {사용기간 월 X (월간 요금제 단가 - 연간 요금제 단가) X 사용 인원)}
  7. 월납과 연납의 중도 변경 시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납 중도 변경 시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변경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연납 중도 변경 시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변경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위약금
  8. 환불받을 금액은 0원보다 클 경우에 지급되며,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 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상에서 발생하는 개발비용은 정해진 요금제를 따르지 아니하고 “상담 및 견적 요청”에 의거한 “견적서” 또는 정식 “계약문서”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개발비용의 경우 “견적서” 또는 정식 “계약문서”에 기재된 지급 조건에 맞춰 무통장 현금 입금으로 진행합니다.
  10. “고객”은 미납액이 발생하는 경우 납부의 의무가 있으며 미납이 30일 이상 지속될 경우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납액에 대한 포기 및 취소는 가능하지 않으며, 이용료 지불에 대한 납세의 책임 또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11.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청구 및 결제 방식은 “회사”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와 사용자의 변경 및 탈퇴)
  1. 플랜 변경
    • 플랜 변경은 사용 중인 "서비스"의 기존 요금제를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를 하여 변경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청구 관리자는 플랜 정보 메뉴를 통해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월간 선납에서 연간 선납으로 결제 방식을 변경할 경우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 단가로 결제됩니다.
      - 다음 월납 결제 전 중도 변경한 경우 월납 기간 내에 사용한 요금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됩니다.
      * 월납 중도 변경 시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해당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환불받을 금액은 0원보다 클 경우에 지급되며,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 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연간 선납에서 월간 선납으로 결제 방식을 변경할 경우 20% 할인 혜택 적용이 종료됩니다.
      * 연납 중도 변경 시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해당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위약금
      - 다음 연납 결제 전 월납으로 중도 변경한 경우 사용료 외의 사용기간 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위약금으로 지불하여야 합니다.
      - 환불받을 금액은 0원보다 클 경우에 지급되며,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 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연간 결제 "고객" 중 아래의 경우에 해당할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할인된 단가로 계산됩니다.
      (1) 에션셜 요금제에서 프로페셔널 이상의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 프로페셔널 이상 요금제에서 에션셜 요금제로 다운그레이드 되더라도 사용하기로 지정한 사용자 외에는 로그인이 불가하나 기존 사용자들이 등록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플랜 정지
    • 플랜 정지는 사용 중인 "서비스"를 정지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청구 관리자는 플랜 정지 메뉴를 통해 사용중인 요금제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월납 결제 전 중도에 정지한 경우 월납 기간 내에 사용한 요금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됩니다.
      * 월납 중도 해지 시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해당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다음 연납 결제 전 중도에 정지한 경우 사용료 외에 사용기간 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위약금으로 지불하여야 합니다.
      * 연납 중도 변경 시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해당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위약금
    • 플랜 정지 후 동일 워크스페이스를 사용 중인 모든 “고객”이 계정 정보를 통해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요금제를 정지할 경우 등록된 데이터는 3개월간 보존되며, 보존기간내 플랜 정지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모든 데이터는 영구 삭제되어 소멸되므로 "고객" 측에서 플랜 정지 이전에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3. 사용자 수 변경
    • 사용자 수 변경은 서비스의 사용은 유지하되 사용자 수를 추가 또는 차감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내부 사정으로 인해 사용자 수의 변동이 필요할 경우 아래와 같이 청구 관리자가 사용자 수의 추가 또는 차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추가 방법 : 추가할 유저 수를 포함한 전체 사용자 수를 선택하여 결제 진행 후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신규 사용자 추가 생성
      * 사용자 차감 방법 :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미사용할 사용자 선택 후 삭제 처리하고 요금 차감 결제 시 환불 진행
    • 사용자 수의 변동 시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기존에 사용한 요금을 정산하여 환불 처리 후 변경된 시점부터 새로운 선납으로 결제 진행되며 결제 주기가 변경됩니다.
      *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변동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료 - 위약금
      * 신규 요금 계산법 : 선택된 요금제 월간 또는 연간 단가 * 변경된 사용 인원
      - 환불받을 금액은 0원보다 클 경우에 지급되며,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 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연간 결제 "고객"의 경우 선납 종료일 전 요금제의 다운그레이드, 사용자 차감을 할 경우 사용기간 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위약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연간 결제 "고객" 중 아래의 경우에 해당할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할인된 단가로 계산됩니다.
      (1) 기존 프로페셔널 요금제를 사용하며 사용자가 추가된 경우
      (2) 에션셜 요금제에서 프로페셔널 이상의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자가 추가된 경우
    • 차감된 “고객”의 계정 정보를 통해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지만 해당 "고객"이 등록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4. 서비스 탈퇴
    • 서비스 탈퇴는 모든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해지하고 탈퇴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내부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해지가 필요할 경우 청구 관리자가 플랜을 정지한 후 서비스 탈퇴 메뉴를 통해 모든 사용자를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탈퇴 시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기존에 사용한 요금을 정산하여 환불 처리됩니다.
      * 환불 요금 계산법 : 기존 결제금액 - 해당일 전날까지 일할 계산된 사용요금 - 위약금
      - 연간 결제 "고객"의 경우 선납 종료일 전 사용자 탈퇴를 할 경우 사용기간 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위약금으로 지불하여야 합니다.
      - 환불받을 금액은 0원보다 클 경우에 지급되며, 0원보다 작을 경우 "고객"이 반환할 추가 금액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탈퇴된 모든 "고객"은 재가입 전까지 사용하던 계정 정보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고객”이 “서비스”를 탈퇴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영구 삭제되어 소멸되므로 "고객" 측에서 사전에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5. 회원 탈퇴
    • 회원 탈퇴는 현재 속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회원 탈퇴를 신청하는 "사용자"만 탈퇴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회원 탈퇴는 플랜 정지 또는 차감된 사용자로 소속된 워크스페이스에서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에 한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가 처리된 "고객"은 재가입 전까지 사용하던 계정 정보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며, 새로운 워크스페이스로 신규 가입이 가능합니다.
    • 기존 워크스페이스에서 탈퇴한 “고객”이 등록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를 통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를 통하여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의 지급거절, 해산, 회사 정리, 파산 등의 절차가 개시되거나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 주요 자산 또는 영업을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
    • 중대한 법령 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초래할 것이 합리적으로 예상되는 경우
    • 가압류, 가처분, 압류, 공매 경매 개시 등의 절차에 들어갔거나 들어갈 염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허위 신청이 확인 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3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본 약관 이외의 이용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나. 타인의 정보 도용
    -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라.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 마.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 바.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
    - 사.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제14조 (비밀 보호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계약 체결 및 서비스 제공으로 취득한 "고객"의 업무상 비밀정보(경영, 기술, 지식, 데이터 등)에 대하여 철저하게 관리하고, "고객"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는 복제, 반출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해 비밀을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데이터에 접근하여야 하는 개발자 또는 관리자에 대해서도 접근에 제어 및 비밀 보장 확약을 받아 관리합니다.
  3. “회사” 또는 “고객”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의 책임이 "회사"의 고의 도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닌 한 일정 한도로 제한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 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 상호 간, “고객”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6조 (소프트웨어 소유권 및 사용권)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소유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중 “회사”와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은 제휴사에 귀속됩니다.
  2.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고객”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13조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17조 (분쟁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 및 "서비스" 내용 해석에 이견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3.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해당 기준은 이용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시점(또는 그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시점)부터 지속적인 1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Hour)에 대하여
    최근 1개월(1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 기간 비율 적용)의 30일 평균 요금을 24(시간)로 나눈 수를 서비스 중지 시간(Hour)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아래 보상률을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합니다.
    - 월가용율(%) 99.0% 이상 ~ 99.5% 미만의 경우, 보상률 10%
    - 월가용율(%) 95.0% 이상 ~ 99.0% 미만의 경우, 보상률 25%
    - 월가용율(%) 95% 미만의 경우, 보상률 50%
  4. “서비스” 이용에 관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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