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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과 세일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써내려갑니다.

잠재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 세일즈 CRM 솔루션 활용 방법

핑거세일즈와 같은 세일즈 CRM 솔루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잠재고객 리드를 포착하고 영업 파이프라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영업 담당자는 잠재 고객을 직접 현장에서 발굴하거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범위의 온라인에서도 리드를 획득합니다.

온라인에서 잠재고객 모으기

온라인을 통한 잠재고객 수집은 조직의 온라인 영업망이기도 한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실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중요한 잠재고객이므로, 이들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 시킬 정도로 매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이어야 하며, 고객이 구매 욕구를 느끼는 순간 곧바로 상담 신청, 회원 가입, 문의 등의 액션을 취할 수 있도록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고객의 액션 유도를 위한 장치로는 상담신청, 회원가입, 문의하기 등이 있는데요.

이때 CRM 솔루션을 활용한다면 홈페이지의 고객 액션 유도 장치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데이터를 CRM 솔루션의 잠재고객 DB로 연동시켜 체계적인 관리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먼저 핑거세일즈의 잠재고객 화면을 살펴봅시다.

이 화면에서는 고객 기본 정보와 함께 유입 날짜, 유입 경로, 현재 접촉 상태와 최근 접촉일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핑거세일즈 팀은 이렇게 잠재고객 리드가 발굴되면 고객 컨택 담당 부서에서 1차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을 거친 후, 세일즈 활동이 필요할 경우 영업팀으로 DB를 전달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 부서의 팀원들은 빠르고 손쉽게 고객 정보와 그간의 접촉 이력을 파악할 수 있어 중복 접촉을 줄이고, 효율적인 세일즈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잠재고객 DB를 최초로 등록하는 번거로운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오픈 API를 통한 잠재고객 데이터 자동 수집

핑거세일즈에서는 최초 잠재고객 데이터를 사람이 직접 입력하는 대신 오픈 API를 통해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오픈 API는 서로 다른 시스템 간의 데이터 공유를 가능하게 하며 핑거세일즈도 이러한 오픈 API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홈페이지에 수집된 잠재고객 정보를 CRM 시스템에 연결해 리드 정보 수집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

잠재고객 DB 수집을 자동화해야 하는 이유

잠재고객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면 훨씬 더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수동으로 데이터를 입력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이 직접 입력하는 정보이므로 데이터의 정확성과 최신성이 보장됩니다.

잠재고객 데이터가 일관된 양식으로 수집됩니다.

잠재고객의 다양한 정보가 일관된 양식으로 깔끔히 정돈되어 수집됩니다.

잘 정돈된 데이터는 이후 잠재고객 분석이나 보고 자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더 빛을 발합니다.

핑거세일즈의 오픈 API 활용하는 방법

먼저 이 작업은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개발단에서 수정하는 작업이 필수이기 때문에 개발자의 공수가 소요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그러나 1년차 개발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낮은 난이도의 작업이므로 지레 겁 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

우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API를 적용하기로 했다면 이메일fingersales@crm.co.kr/전화070-4066-5904/채팅 상담우측하단버튼중 편한 채널을 통해 오픈 API를 신청해주세요.

기준 1~2일 내로 API 계정 정보 및 매뉴얼을 전달 드립니다.

이후 기업 내부 개발 담당자와 함께 매뉴얼을 참고하여 구현하고자 하는 잠재고객 수집 페이지와 데이터 양식에 대해 논의한 뒤 실제 적용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제 사례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관련 내용을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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